비트코인 주봉에서는 현재 중요한 역할을 하는 대부분의 상승추세가 깨진 상태입니다. 남은 하나가 있는데, 코로나 빔이라고 부르는 20년 3월 큰 하락에서부터 올라오는, 최근 장세에서는 단 한번도 닿지 않았던 29000불대의 가격이 눈에 보이네요. 이 가격은 반등지점이었던 21년 상반기의 가격과도 일치합니다. 변동성을 고려하여 위아래로 1000불 정도 여유를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강한 하락파동이 나오면서 피보나치 심화과정에서 다뤘던 방법으로 고점부터 저점까지 그었을 때 최종 1에 해당하는 22000달러가 보이고 있습니다. 피보나치 내부를 봤을 때 각 비율들이 지지와 저항의 역할을 해주고 있어서 신뢰성을 두고 있습니다.
만약에 마지막 추세자리인 29000불 부근 가격대를 지키지 못하고 추가적으로 하락한다면, 시장의 모든 참여자들이 '비트코인의 상승추세는 깨졌다' 라는 인식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변동성이 급증하며, 빠른 속도로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말 만약에 상승추세가 무너지고 22000불 대까지 하락하여 하나의 피보나치를 완성한다면, 주봉상 RSI는 과매도권 근처에 진입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 과정에서 다시 전쟁과 관련된 이슈로 중국이 러시아를 지원한다던지, 암호화폐에 대한 재제를 가하면서 악재가 출현, 투심을 더욱 악화시키겠죠.
과연 그렇게만 봐야할까요? 그럼 암호화폐 시장은 정말 망하는걸까요? 조금 더 이어가볼게요.
📌 Joe는 특정 집단을 옹호하는 정치적 견해를 표현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동안의 투자 경험 상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이슈는 그 자체로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떤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지에만 주목합니다.
Informasi dan publikasi tidak dimaksudkan untuk menjadi, dan bukan merupakan saran keuangan, investasi, perdagangan, atau rekomendasi lainnya yang diberikan atau didukung oleh TradingView. Baca selengkapnya di Persyaratan Pengguna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