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al Cap Pasar Crypto, $
Pembelian

[암호화폐] 전체 시가총액 차트분석 (2023.01.25.수)

⭐ 서 론 ⭐

안녕하십니까?!!😊 차티스트랩 팀입니다.🚀

암호화폐 전체 시가총액은 1T(약 1,240조)를 회복하였으며 이는 지난 11월 727B 대비 약 40% 정도 상승했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및 시가총액 분석을 통해 현재 반등하고 있는 크립토시장 상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본 론 ⭐

• 비트코인(일봉)

cuplikan

먼저, 비트코인 일봉 입니다.

비트코인은 올해 1월 1일부터 저점을 높이면서 반등하기 시작했고, 작년 8월부터 형성된 하락 평행채널을 강한 양봉으로 돌파한 후 23.3K까지 빠르게 반등했습니다.

빨간색 선은 200일 지수이동평균선(EAM)으로 캔들이 해당 이동평균선 위로 올라온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상 200EMA는 중기적 관점에서 상승과 하락의 분기점이 되었기에 장대 양봉으로 돌파한 것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일봉에서는 RSI 과매수가 확인되며 가격은 상승했지만 RSI(매수세)가 떨어지는 일반하락다이버전스는 관찰되지 않기에 추가 반등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한편, 지난 1월 14일 RSI는 89.5를 기록했으며 이는 2021.01.08. 이후 약 2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다음 저항구간은 24.2K / 25.2K이며 이때부터 하락다이버전스가 관측될 가능성이 크기에 추가 반등 시 조정 가능성을 열어두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크립토 마켓 전체 시가총액 차트 입니다.

•시가총액

cuplikan

크립토 마켓 전체 시가총액 차트 일봉 입니다.

작년 11월 5일 1.03T 고점을 만든 후 나흘 동안 장대 음봉이 발생했고 단기간에 암호화폐 자산은 크게 증발했습니다.

이후 횡보를 하면서 저점을 다진 후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올해 1월부터 빠르게 반등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크립토 마켓 전체 시가총액은 다음과 같은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 공통점 : 200일 지수이동평균선(EMA) 돌파
- 차이점 : 직전고점 돌파 여부
✔ BTC : 돌파
✔ 시가총액 : 미돌파
※ 주황색 동그라미 참고

비트코인이 현재 저항구간에 걸쳐있는 바 비트코인이 하락하게 된다면 시가총액은 200일 EMA(967B)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편, 해당 구간은 S/R flip(지지와 저항) 구간으로 S/R은 보통 한 번에 돌파할 경우 반대로 전환되기에 지지를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이 단기적으로 조정을 받더라도 크립토시장 전체 시가총액은 반등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전체 시가총액의 저항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저항구간 : 1.03T / 1.127T / 1.18T

다음으로 비트코인 및 전체 시가총액 차트 입니다.

•비트코인 VS 시가총액

cuplikan

위 차트 왼쪽은 비트코인 / 오른쪽은 시가총액 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처럼 비트코인은 이전 고점(21,470달러)을 돌파했고 시가총액은 아직 입니다.

개인적인 관점으로 전체 알트코인들이 비트코인 반등한 만큼 키 맞추기 회복세를 보여줄 것으로 생각하며

따라서 조정을 받더라도 최소 1.127T까지 반등 가능성을 보고 있으며 현물 홀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금일 포스팅의 주요 결론은 비트코인이 조정을 받는다고 할지라도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추가 반등할 여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 결 론 ⭐

① 암호화폐 전체 시가총액은 지난 11월 대비 약 40% 정도 상승했습니다.
② 비트코인 저항구간은 24.2K / 25.2K이며 이때 하락다이버전스가 관측될 가능성이 크고 조정발생 여지가 있습니다.
③ 비트코인과 시가총액은 다음과 같은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 공통점 : 200일 지수이동평균선(EMA) 돌파
- 차이점 : 직전고점 돌파 여부
✔ BTC : 돌파
✔ 시가총액 : 미돌파
④ 비트코인 조정 시 시가총액은 200일 EMA(967B)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⑤ 그러나 조정을 받는다고 할지라도 S/R flip으로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추가 반등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 본 포스팅의 정보는 투자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Pernyataan Penyangkal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