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 US 뉴스 팩트 (꼭 읽어 보세요)

연방 준비 위원회 의장인 재닛 옐런이 기자회견에서 한 강경한 발언조차 달러 부양에 실패해 그 다음날 지난 2주간에 대해 하루 최대 내림을 기록했습니다.

하우스 금융 서비스 위원회에 앞서 옐런의 이틀에 걸친 연 2회 재정 정책 보고에서 그녀는 연방 준비 위원회는 여전히 올해에 연방 펀드율 타겟 3배까지 올리기를 기대한다고 되풀이 말했습니다. 펀드율 상승이 달러 가치를 떠 받치는 경향이 있는데, 그것은 단기율이 높으면 높을 수록 지폐보유자들이 더 많이 내야 한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입니다.

연방 위원회의 매파성에 직면해서 조차도 달러가 근래 들어 약세를 면치 못함에 따라 외환 전략가인 보리스 슐로스버그는 앞으로 더 내려갈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BK 에셋 매니지먼트사의 슐로스버그가 지난주 CNBC 의 "Trading Nation" 프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마켓이 재닛 옐런이 말을 액면대로 사주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그게 아주 명확한 사인인 셈이죠"

"연방 위원장이 아주 뻔뻔하게도 세번째 금리 인상을 하겠다고 얘기하면서 뭔가 경기 부양에 대한 언급을 했는데 여전히 마켓은 회의적입니다. 그게 의미하는 바가 있는 거죠" 라고 덧붙여 말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를 둘러싼 주요 정치적 불확실성이 달러를 누르고 있다고 슐로스버그는 말했습니다. 또한 그러한 정책에 대한 불확실성은 고정 인컴 마켓도 역시 부담을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양쪽 마켓 모두가 우리가 앞으로 나아감에 따라 이러한 잠재적 성장의 연속성에 대해 회의적으로 남게 되는 것을 설명해 줍니다"는 언급에 덧붙여 이러한 이슈들이 지금은 달러 가치를 올리고 있지만 그런 불확실성으로 인해 대단히 위험해 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엔이 그린백 지폐 대비 115 마크에 다다르지 못한다면 달러를 팔거라고 합니다.
달러 강도의 중요한 게이지로써 달러-엔 관계를 지적하면서 약한 에쿼티 마켓과 수익률이 강한 일본 엔 (Yen) 과 연관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금요일 "멋진 재정 계획을 기다리며" 라는 제목의 노트를 통해 뱅크오브아메리카의 메릴 린치 외국환 연구 전략가는 "트럼프이 재정 계획 세부사항이 나올때 까지는 횡보가 되리라 보지만 불리쉬를 유지할 겁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클로디오 파이론과 아타나시오스 밤바키디스가 이끄는 전략가팀은 트럼프 행정부를 둘러싸고 있는 페시미즘이 "스태그플레이션" 또는 높은 인플레이션, 실업 및 저성장을 가져오는 경제적 딜레마를 키우고 있다고 썼습니다.

11월의 미국 대선이 끝난뒤 그 다음 달에 달러가 거의 4퍼센트나 올랐습니다. 챈티코 글로벌사 대표인 지나 산체스는 장기적인 트렌드는 확실히 오름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트렌드는 여전히 달러 강세로 갈것으로 봅니다만 현재의 달러 약세가 관심을 끄는 것은 옐런이 정말로 달러 상승을 외쳤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옐런은 적잖이 매파적 코멘트를 통해 더 강한 달러를 이끌어 냈습니다" 라고 CNBC "Trading Nation" 프로에서 산체스는 말햇습니다

일부 단기 약세는 정치적인 불확실성의 결과로 보입니다.

"내 생각엔 바로 그게 문제라고 봅니다. 다만, 그런 상황이 그리 오래 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트렌드는 여전히 오름이죠" 라고 그녀는 예측했습니다

달러 지수 (Dollar Index) 는 베어리쉬한 기술적 트렌드가 진행중이라고 매니징 디렉터 겸 에쿼티 스트래티지스트인 밀러 타박이 지난주 썼습니다. Dollar Index 는 외환 바스켓 대비 미국 달러 강도를 나타냅니다.

이른바 "헤드 앤 숄더" 기술적 패턴 — 전형적으로 불리쉬에서 베어리쉬 리버설을 나타내는 트렌드 — 이 지수 차트에서 만들어 지고 있다고 몰리가 썼습니다. 따라서 99 마크 아래 돌파는 달러에 대해 꽤 부정적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이는 거꾸로 다른 애셋에 대해 중요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Tengku Fibo :말레이시아 트레이더 ICT
Tengku Fibo :포렉스 트레이너
Tengku Fibo Channel 텔리그램 :t.me/fiboking_hentakfx

HaeRim Lee
TradingView Korea Service Manager (kr.tradingview.com)
MultiCharts Korea Service Provider (investware.net)
TView: ehaerim
Skype: ehaerim
Kakao: ehaerim
Mobile: +82-10-4035-2873
Juga di:

Publikasi terkait

Pernyataan Penyangkal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