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비트코인 - 주간: 강한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주 초에 평균변동성을 이미 채웠다. 바닥을 확인하고 심리가 회복되는 단계라고 보는 것이 적절하다. 주중에 매수 자리가 오면 리스크 관리하면서 (추가) 진입한다.
- 일간: 17% 가량의 상승세를 만들면서 바닥 확인이 consolidation되었다고 판단할 근거를 주었다. 박스권 상단에 위치했기 때문에 옆으로 길 가능성이 높아졌다. 현재 위치 매수보다는 지켜보면서 1.버티는지, 2.빠지는지 3.패턴을 만드는지를 확인한다.
- 4시간: 저점 매수 시나리오에 한 번, 돌파 매수 시나리오에 한 번 분할진입하여 포지션을 구축하였음. 선물 매수보다는 길게 보고 레버리지 없는 현물 매수를 하기에는 여전히 매력적인 구간이다. 선물 분할 매수는 일간 전략에 따른다.
2.이더리움 - 주간: 이제 60EMA 위에서 이번 주봉 마감을 해준다면, A와 같은 조정이 B에서는 더 강하게 왔고 완성이 되었으며 시장의 약세는 쉬어갈 수 있다. 그것이 즉시 강세장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주봉 중장기(60,200)이평선은 충분히 누워 있다는 점은 희망적이다.
- 일간: 강력한 장악형 양봉을 만들면서, 채널 상단선까지의 리테스트 후 매수세 유입을 알렸다. 바닥 신호가 강할 경우에는 돌파 매수보다 리테스트 구간에서의 저점 매수가 리스크 비율이 작아서 큰 포지션을 만들기 유리하다.
- 4시간: 채널 상단에서 리테스트 시세에 매수 포지션 구축. 시장이 단기적 강세를 보여주고 약세장을 벗어났다고 판단하므로, 위에서 버티면서 수렴의 형태를 보인다면 추가 매수 예정.
- 총평: 비트코인, 이더리움, 나스닥, 닛케이 모두 매수세의 대거 유입이 이루어졌고, 이전에 돌파된 자리의 저항선에 마주친 상태이다. 시장이 활력을 회복하고 있으므로, 매도보다는 매수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 확률적으로 유리한 베팅이다. 상품 시장에서는 원유가 매우 강하고, 금 선물도 돌파된 삼각수렴 위에서 버티면서 강세를 유지하는 중이다. 유럽과 홍콩 시장은 아직 바닥 신호가 충분히 확보되지 않았다.
Informasi dan publikasi tidak dimaksudkan untuk menjadi, dan bukan merupakan saran keuangan, investasi, perdagangan, atau rekomendasi lainnya yang diberikan atau didukung oleh TradingView. Baca selengkapnya di Persyaratan Pengguna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