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봉 지난주 주봉 마감은 20-50ma(주황-황토)데드크로스를 60불 차이로 간신히 피한 모습입니다. 다만, 말씀드린 바와 같이 21주전의 종가와 현재 주가의 차이가 1500불이상 차이나다보니, 그에따라 20ma도 급격하게 내려온 모습입니다. 그로 인해 현재가에서는 20-50ma가 데드크로스를 이뤘으며, 두 선 모두 음수인 상황에서 데드크로스를 이룬 것으로 인식할 수 있기에 이 추세가 자칫 장기화 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 상황을 막아내기 위해서는 이번주 주봉 마감을 현재가에서 1000불 이상 올려야되는 상황이기에, 쉽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아직 데드크로스가 진행중으로써 확정적인 상황이라 할 수는 없지만, 불가피할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기적적으로 1000불이상 올리더라도, 그 다음주에 또 다시 테스트를 할 것으로 보여서, 현실적으로 훨씬 많은 주가를 올려야만 할 것입니다.
지난주 주봉 마감은 하락 장악형 캔들로써, 약 2~3주간 올렸던 주가를 한꺼번에 지배한 모습입니다. 이로인해 추가하락에 대한 우려 또한 생기는 상황입니다.
2. 일봉 어제의 일봉 캔들은 윗꼬리를 길게 단 역망치형 캔들을 만들었습니다. 만일 오늘 길이가 어느정도 있는 음봉으로 마감을 한다면, 추세가 길어질 것으로 인식할 수 있겠습니다. 윗꼬리가 길게 달린 모습을 보니, 6400부근의 저항이 상당히 거세다는 의견입니다.
이평선의 관점으로는 완연한 역배열의 형태로써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요 며칠간 5ma(빨강)의 저항을 받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량이 상당히 줄어든 상태로써, 그다지 좋은 상황은 아니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후행스팬이 주가선과 다투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주가선 위를 지나고 있습니다. 다만, 후행스팬이 위치한 부근이 양봉이 있는 부근인지라, 횡보를 하게되면 후행스팬과 주가선이 데드크로스를 이루는 모습이기때문에 횡보가 좋은 모습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말씀드린대로 기준선과 전환선이 키스를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후행스팬의 모습과 이 기준전환선의 모습으로 인해, 2~3일내로 큰 움직임이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다만, 내일이 되면 기준선이 아주 약간 올라가고 전환선은 아주 약간 내려가는 모습이라, 약한 데드크로스가 이루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9월 18일 이전에 어느정도의 상승폭을 만들어내야만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야 9월 18일의 구름 취약대를 노리고 상승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것이 실패한다면 9월 28일쯤에야 또 다시 기회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3. 4시간봉 어제 잠깐의 상승은 FIB 되돌림비율 0.236의 저항을 받고 다시 내려왔습니다. 1차적인 저항으로써는 6289에 있는 전환선으로 보입니다. 이후, 이전 박스권(주황색 박스)의 하단인 6360부근으로 생각됩니다. 후행스팬이 박스권과 가까운 것을 보니, 추가하락을 하더라도 그 쯤을 리테스트하고 떨어지지 않을까 싶다는 생각도 듭니다.
4. 총평 및 대처 단기봉 또한 6297정도의 저항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큰 상승을 위해서는 엄청난 거래량이 수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여, 좋아보이는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비트파이넥스를 지켜보시면 매도예약량은 상당히 늘어있지만, 아래로는 큰 지지가 존재하진 않다고 보입니다. 의미로운 호가창에서의 매수벽은 6000/5500부근밖에 존재하지 않다고 보입니다. 반대로, 매도벽은 6600부근에 진을 치고 있는 모습이긴 합니다.
하지만, 호가창을 보고 매매를 하는 것은 그다지 신뢰도가 높은 상황은 아니어서, 따로 브리핑을 드리기보다는 이 세줄로 간단 요약을 드리는 것으로 마치겠습니다.
Informasi dan publikasi tidak dimaksudkan untuk menjadi, dan bukan merupakan saran keuangan, investasi, perdagangan, atau rekomendasi lainnya yang diberikan atau didukung oleh TradingView. Baca selengkapnya di Persyaratan Pengguna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