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이 생각하는 반도체와 SK하이닉스의 미래**
반도체는 우리 쓰는 모든 분야에 들어갑니다. 세상의 물질이 첨단화 될 수록 더 많은 수요가 생길 것이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반도체 대표기업이자 세계최대 제조기업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죠.
삼성전자는 뭐 갤럭시도 만들지만 sk하이닉스는 반도체만을 다룹니다.
그렇다면 지금도 세계 반도체시장을 선도하며 많은 돈을 쓸어가는 기업이지만 앞으로도 더 큰 돈을 만지게 되고 주가는 계속 오르지 않을까요?
엄청난 시총을 가진 애플의 주가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처럼요.
주식 가격에 신경쓰며 저점을 매수해야겠다고 생각하면 여러 전문가들의 리포트를 보며 매수타임을 봐도 되지만
미래가치에 투자해서 나중에 돈 가져 나온다 생각해보면 뭐 언제 들어가든 아니면 매일 일정금액을 매수하든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
SK하이닉스는 이천, 청주의 국내 사업장을 포함하여 중국 우시(无锡), 충칭(重庆)에 4개의 생산법인과 전세계 5개의 연구개발법인, 10개의 판매법인을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30여 년간의 축적된 반도체 생산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투자를 통해 기술 및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세계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는 어떤 특별한 조건하에서만 전기가 통하는 물질로서 필요에 따라 전류를 조절하는데 사용된다. 반도체에 가해진 전압이나 열, 조사된 빛의 파장에 따라서 전기전도도값이 변화된다. 반도체의 전기전도도값은 절연체의 값보다는 크고, 도체의 값보다는 작은 고체 물질이다. 온도가 증가함에 따라 도체, 즉 금속의 전기전도도는 감소하는데 비해 반도체의 전기전도도는 증가하는 특성을 보인다.
[네이버 지식백과] 반도체 [Semiconductor] (물리학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