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utersReuters

스타벅스, 중국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검토하다

스타벅스 SBUX는 목요일 중국 사업 지분을 현지 파트너에게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언론 보도 이후, 중국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모색하고 있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시애틀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미국과 중국 등 주요 시장에서 음료 수요 감소에 직면해 있으며, 미국 매장((link))을 개선하고 중국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이 회사의 신임 최고 경영자 브라이언 니콜은 지난달 투자자들에게 말했다

"모든 징후는 중국에서 경쟁 환경이 극심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우리는 시장에서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지 알아 내야합니다... 그 동안 우리는 장기적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계속 모색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10 월 31 일 수익 전화에서 말했습니다.

블룸버그는 목요일에 스타벅스가 중국 사업 지분 매각 가능성을 포함하여 중국 사업에 대한 옵션을 모색하고 있으며 국내 사모 펀드 회사를 포함한 잠재 투자자들의 관심을 측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보고서에 대해 스타벅스는 성명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모색하는 것을 포함하여 성장을 위한 최선의 길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비즈니스와 파트너, 그리고 중국에서의 성장에 전적으로 전념하고 있습니다."라고 자세한 설명 없이 말했습니다.

두 번째로 큰 시장인 중국에서 스타벅스((link))는 거시 경제가 침체된 상황에서 소비자 지출 약세와 루킨 커피와 같은 현지 커피 체인점과의 치열한 경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중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미국 라이벌을 제치고 연간 매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중국에서 약 7,6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벅스는 3분기 연속 중국 매출이 감소했으며, 지난 분기에는 14% 감소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다음 회계연도 전망((link))을 중단했으며, 최고경영자는 이 커피 대기업의 턴어라운드 계획을 준비 중입니다.

Masuk atau buat akun gratis selamanya untuk membaca berita ini

Berita lainnya dari Reuters

Berita lainnya